;

THQ, 中 현지법인 설립…“중화권 진출 교두보 확보"

증권 입력 2021-07-22 10:40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최근 하이난 면세점에 국내 22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THQ(더에이치큐)가 중국 현지법인 설립하고 중화권 시장 확대에 나선다. 

 

22THQ는 중국 하이난성에 현지 판매법인 해남환우무역유한회사(海南环禹贸易有限公司)’ 설립한다고 밝혔다.

 

현재 중국 현지법인의 영업집조(사업자등록증)가 발급 완료돼 행정상 설립은 마무리됐으며, 출자금 송금만 앞두고 있다. THQ8월 초 출자금 송금을 통해 현지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국내 선적 제품은 물론 중국에서 생산되는 제품 공급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이번 중국 법인 설립을 통해 THQ는 하이요우면세점에 이미 유치한 22개 국내 브랜드는 물론 해외 잡화 및 화장품 브랜드까지 입점시킬 계획이다. 향후 공격적인 투자를 기반으로 면세사업 확대뿐 아니라 해외 명품 병행수입, 해외 명품 브랜드 개발 등 관련 사업 확장을 통해 중화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THQ는 하이요우면세점에 화장품, 패션잡화, 전자제품, 주류 등 국내 22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입점시켰으며, 이미 24억원 규모의 물품에 대한 1차 선적을 완료했다면서 현재 중국 현지법인 설립 완료 시점에 맞춰 추가적인 선적 스케줄이 잡혀있어 하이난 면세점 사업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중국 법인 설립을 통해 하이요우면세점 뿐만 아니라 관련 사업 확장 등 중화권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향후 하이요우면세점처럼 중국 심천면세점(SZDF)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