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숙박시설 단지내 상가 ‘힐스 에비뉴 시화호 라군’ 공급

부동산 입력 2021-07-29 14:31 수정 2021-08-03 15:19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경기도 안산시 시화나래 일대에 공급된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가 완판을 기록한 가운데, 함께 들어서는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시화호 라군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지난 6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는 시화MTV 일대에서도 시화호 첫 자리라는 입지와 상품성 등을 갖춰 업계와 수요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았다. 그 결과 총 2,554실이 주인을 빠르게 찾았다.

 

이런 가운데 8월 공급 예정인 힐스 에비뉴 시화호 라군상업시설이 그 열기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해양레저복합도시에 들어서는 이 상가는 단지 내 2,554실 고정수요 뿐만 아니라 인근의 배후수요 등이 기대된다.

 

반달섬 내 입주기업의 상주 및 상근 근로자 수요를 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중에는 시화·반월 산업단지 근로자 수요를, 주말에는 반달섬을 찾는 관광객 수요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시화MTV 내 다양한 교통호재도 이어지고 있어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와 인천시에 따르면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의 인천~안산 구간이 오는 2030년 개통하며, 이와 함께 시화나래IC(예정), 시화JC(예정) 등도 건설돼 도로 교통망이 확충되고 있다. 여기에 신안산선, 스마트허브 트램, 인천발 KTX 등 여러 교통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상가인 만큼 상품성도 갖출 전망이다. 반달섬 진출입 보행로 및 차량 통행로 전면에 점포가 배치돼 내·외부인의 동선 편의성을 갖췄을 뿐 아니라 시인성과 가시성도 확보할 전망이다. 2층과 3층에는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 및 교육시설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연결다리를 설계하는 것은 물론 일부 점포에는 테라스가 설치돼 있으며, 상업시설에서도 영구 오션뷰와 영구 시티뷰(일부호실)를 갖출 예정이다.

 

힐스 에비뉴 시화호 라군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일원에 들어서며 상업시설은 지상 1~지상 3, 142실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8월 중 분양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