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 '미더스', URL 링크 초대기능 업데이트

산업·IT 입력 2021-08-03 16:23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SKT '미더스'를 사용 중인 모습 [사진=SKT]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SK텔레콤은 초고화질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MeetUs)’에 ‘URL 링크 초대 기능’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URL 링크 초대 기능’은 사용자가 회의를 개설한 후 해당 회의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을 참석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연락처를 통한 영상회의 개설과 URL 링크 초대를 통한 회의 초청 두 가지 모두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SKT는 ‘URL 링크 초대 기능’과 함께 ▲‘미더스’ 가입 및 로그인 없이 영상회의에 참여 가능한 ‘게스트 참여 기능’과 ▲URL링크 없이 회의 ID와 비밀번호를 통해 영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회의 ID 기능’ 등을 더했다.


이 밖에도 올 초 최대 100명까지 수용 가능했던 회의 참여 정원을 200명으로 늘렸으며, 향후 ▲한 화면에 최대 36명까지 표현되는 ‘갤러리뷰’ 기능 ▲화면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화면 커스텀’ 기능 ▲웹브라우저·크롬북(크롬OS)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이현아 SKT AI&CO장은 “‘미더스’가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개발 중”이라며 “앞으로도 미더스의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