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중기청,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알렉스분석시험소 방문…규제 및 애로사항 청취

전국 입력 2021-08-18 17:34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강원지역 363개(전국 1만 9,393개) 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

최명순 강원중기청 지역혁신과장(왼쪽)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으로 지정된 ㈜알렉스분석시험소를 방문, 확인서를 전달했다.[사진=강원중기청]

[춘천=강원순 기자]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8일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으로 지정된 ㈜알렉스분석시험소(대표 김만기)를 방문, 확인서를 전달하고 규제 및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노비즈(Inno-Biz)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일컫는다.

이번 인증과정에서 ㈜알렉스분석시험소는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등 4개 항목에서 “최종 A등급”을 획득했다.


㈜알렉스분석시험소는 2010년에 설립된 환경 오염물질 분석 업체로, 폐기물 분석(PCBs분야) 및 연구개발, 수질 및 생태독성분석, 실내공기질 분석, 건축자재방출시험분석 등 전문 분석기관이다.

다양한 분석 장비를 통해 시제품과 동일한 분석능력의 Capillary column 제조 기술 개발 중에 있으며, 전년도 26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대표적인 기술혁신형 기업으로 성장중에 있다. 


이노비즈 기업으로 인증 받은 기업은 각종 기술지원사업 참여시 우선 지원하는 한편, 조달청 물품구매 적격심사에서 신인도 가점과 자금, 판로, 인력 등 정부 지원시책에서 우대사항을 적용받는다.

기술혁신형(이노비즈)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업력 3년 이상의 중소기업이 www. innobiz.net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현재 전국의 이노비즈 기업은 1만 9,393개이며, 이 중에서 강원지역은 363개 기업이 인증을 획득했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