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속초에 생활숙박시설 ‘속초 하워드존슨’ 분양 중

부동산 입력 2021-09-02 10:12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들어서는 '속초 하워드존슨' 조감도. [사진=교보자산신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교보자산신탁은 강원도 속초시에 글로벌 호텔그룹인 윈덤그룹의 브랜드가 적용된 생활숙박시설 속초 하워드존슨이 분양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속초시 내에서도 청초호와 동해바다, 설악산의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속초 하워드존슨은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춘 것은 물론, 수분양자가 직접 운영관리가 가능한 생활숙박시설이다.

 

속초 하워드존슨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전용면적 22~54, 476호실 규모로 조성된다. 10개 타입의 다양한 평면 구성으로 수요자들이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교보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시공을 담당한다.

 

이 생활숙박시설은 연 2,000여 만명의 수요를 품고 있는 속초 관광 인프라의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사업부지 인근에 속초 해수욕장, 엑스포 타워, 속초 중앙시장, 대포항 등의 관광시설이 밀집돼 있으며, 해상 케이블카, 대관람차 및 테마파크 등 새로운 관광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속초 하워드존슨은 청초호, 동해바다, 설악산 조망을 모두 갖춘 트리플 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일부 호실에서는 청초호 또는 동해바다, 설악산 등 조망권을 갖추도록 설계할 계획이다.

 

각종 교통호재도 이어지고 있다. 서울~양양고속도로의 전 구간이 개통됐으며, 서울~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가 지나는 KTX 속초역이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으로 향후 서울까지 1시간 대에 이동할 수 있는 등 교통여건이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동해북부선도 오는 2027년 개통할 예정으로 보다 풍부한 광역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뿐만 아니라 속초 하워드존슨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윈덤그룹의 하워드존슨 브랜드가 적용되는 것은 물론,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책임준공을 맡는다.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들어서는 '속초 하워드존슨' 투시도. [사진=교보자산신탁]


단지에는 호텔식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여러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전 호실 발코니 설계가 적용돼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린넨전용 엘리베이터를 비롯해 층별 린넨실, 1층 캐리어 보관실 등이 입주민 편의성을 고려한 호텔식 설계가 적용된다.

 

이 외에도 속초 하워드존슨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부대시설도 적용된다. 층고 약 7m1층 로비는 반짝이는 속초의 바다를 재해석한 감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된다. 2층에는 대규모 관광 고객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의 멀티 레스토랑을 비롯해 속초의 전경을 누릴 수 있는 야외 바, 파티룸 등이 제공된다. 옥상에는 속초의 일출, 일몰을 표현한 루프탑 가든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생활숙박시설로 공급되는 만큼, 아파트, 오피스텔 등과 비교해 최근 강화되는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편이다.

 

생활숙박시설은 주택에 분류되지 않기 때문에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세금 부담이 적으며, 무이자 중도금 대출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1가구 2주택에서도 제외된다.

 

속초 하워드존슨은 수분양자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분양 초기부터 분양자 협의회가 운영 관리회사를 설립하고, 숙박업 동의서 작성 후 준공 6개월 전 분양자 대표 운영준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자연 조망이 가능할 뿐 아니라 대규모 멀티 레스토랑, 린넨전용 엘리베이터 등을 갖춘 상품성에 수분양자가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운영 시스템까지 갖춰 빠른 시일 내 완판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 하워드존슨은 전국 수요자들의 편의를 위해 서울 강남과 강원도 속초에서 두 개의 홍보관을 운영한다. 현재 운영 중인 강남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일원에 위치한다. 속초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 동해대로 일원에 마련될 예정으로, 9월 초 오픈할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