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H, 임대주택 입주민 마음건강에 1억5,000만원 지원

부동산 입력 2021-09-10 13:48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김현준(왼쪽) LH 사장이 10일 서울지역본부에서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LH]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10LH 서울지역본부에서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LH 입주민 마음건강 상담서비스 착수 보고 및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현준 LH 사장과 남국희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회장이 참석했으며,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사전에 발굴하고, 전문기관과 연계를 통해 치료함으로써 입주민의 안정된 주거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LH가 전달한 기부금(15,000만원)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전국 13LH 임대단지 입주민 1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마음건강 상담 서비스에 활용된다.

 

마음건강 상담 서비스는 심리·정신적 도움이 필요하나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입주민을 대상으로 사회복지관의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보건소의 금주 교실’,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심리치료 등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한국사회복지관협회는 전국적인 네트워크와 전문인력을 구축하고 있는 전문 상담기관으로 올해 7월부터 내년 6월까지 1년 동안 LH 임대단지 입주민을 위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LH 김현준 사장은 마음건강 돌봄이 필요한 입주민을 위해 상담서비스를 지속 확대하는 등 임대주택 입주민 삶의 질 향상과 국민 주거복지를 강화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