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동제약, 독감 백신 신제품 판매 호조…"외형 성장 기대"

증권 입력 2021-09-15 14:12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경동제약은 15일 로컬 병의원을 중심으로 공급 중인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판매 호조로 백신 사업의 높은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부터 보령바이오파마가 제조한 독감 백신 보령플루테트라백신주보령플루테트라백신주를 병의원에 공급하고 있다개인병원 중심으로 백신 공급 요청이 쇄도해 이미 올해 판매 목표를 초과하는 규모로 선주문이 완료됐다고 말했다.

 

이어 선주문 계약으로 이미 전년도 독감 백신 매출의 2배 이상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지난 3월 경동제약은 독감 백신 판매 사업 확대를 위해 보령바이오파마와 독감 백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경동제약은 매출 비중이 높은 전문의약품 이외에 일반의약품, 주사제, 건강기능식품의 제품군 다변화 및 매출 비중 확대를 통해 추가 외형 성장에 나서고 있다. 특히 독감 백신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시장이 고성장 중이며, SK바이오사이언스가 올해 독감 백신 사업 중단을 선언하면서 시장 점유율 확대 기회가 열린 상황이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백신 시장은 45,100만달러(한화 5,300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30.5% 성장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백신 주요 기업의 4가 독감 백신 제품 매출은 평균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byh@sedaily.com

 

회사 관계자는 지난 14일부터 독감 백신 무료 접종이 시작됐고 정부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독감 예방 접종을 권고하고 있어 독감 백신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독감 백신 공동 판매를 진행 중인 보령바이오파마와 긴밀하게 협업해 백신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