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에코플랜트, 업계 최초 5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선정

부동산 입력 2021-09-15 16:11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자상한기업 업무 협약식. [사진=SK에코플랜트]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SK에코플랜트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201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국내 건설사 최초로 최우수 등급을 받은 데 이어 2016년 평가부터 올해 발표한 2020년 평가까지 건설업계를 통틀어 유일하게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로써 SK에코플랜트는 동반성장지수 평가가 처음 실시된 2011년 이후 9년 연속 건설업계 최고 등급을 유지했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위해 평가하는 지표로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등 5개 등급으로 구분해 공표된다.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에는 공정위 직권조사 면제, 조달청 공공입찰 참가자격 사전심사(PQ) 가점 부여, 국세청 모범납세자 선정 우대 등 혜택이 주어진다.

 

SK에코플랜트는 매년 비즈파트너(Biz Partner)와 공정거래 자율준수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비즈파트너를 위해 금융지원 확대, 방역용품 지원 등을 실천해오고 있다.

 

여기에 신용평가사와 함께 협력사의 안전관리와 ESG 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ESG 평가모형을 업계 최초로 개발해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중소기업벤처부로부터 자상한기업에 선정 됐다.

 

김관용 SCM그룹장은 이번 결과는 SK에코플랜트 구성원 모두가 동반성장을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한 성과라며 어려운 시기에도 비즈파트너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협력 방안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