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스튜디오들 고난의 시기 다가오는 듯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는 19일
제73회 에미상(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에서 '더 크라운(The Crown)’이 ‘최우수
드라마 시리즈’ 수상을, '더 퀸즈 갬빗(The Queen’s Gambit)’이
‘최우수 미니시리즈’상을 수상하면서 HBO 등 그동안의 전통적인 스튜디오 TV사들을 제치고 ‘최우수상’들을 석권했다.
또
다른 획기적인 사건으로, 애플 TV+의 테드 라쏘(Ted Lasso)는 TV코미디 시리즈 부문
작품상을 차지하면서, 사상 처음으로 3대 트로피인 드라마와
미니시리즈, 코미디가 모두 스트리밍 서비스가 차지하게 되었다.
넷플릭스는 남녀주연상, 남녀조연상, 각본상
등 개인상 부분에서도 한 해에 44명을 배출해 냄으로써 CBS가
1974년에 세웠던 기록과 동률을 이뤘다. 넷플릭스에
이어 HBO/HBO맥스가 19명, 디즈니+ 14명, 애플TV+가 10명 순이다.
올해
에미상 시상식에서 OTT브랜드 들의 선전이 사실 놀랄일은 아니다.
사람들은
지난 1년 반 동안, 특히 코로나 사태를 원인 중 하나로
꼽을 만하지만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은 시간을 집에서 보낼 수밖에 없게 되었고, 더 많은 스트리밍
콘텐츠를 소비하면서 코로나 대유행 동안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은 하나의 삶의 방식이 되었다.
텔레비전
프로그램 시상식 중에서 가장 가장 권위있는 이번 에미상 시상식 결과를 두고, 현지에서는 최근 수 년
동안 차근차근 내공을 쌓아 온 넷플릭스 등 ‘스트리밍 플랫폼 업체들의 역전 징후가 확실히 반영됐다’는 평가가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박예은 기자 yenida@sedaily.com
박예은 기자 디지털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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