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업무협약…"품질 강화"

부동산 입력 2021-09-27 09:20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박순전 롯데건설 기술연구원 원장과 윤갑석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롯데건설은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서초행정관리동에서 KCL건설공사 품질 향상 및 지속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KCL은 건설재료, 에너지, 환경 분야 등 전 사업 분야에서 시험인증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국내 최대 국가공인 종합시험인증기관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롯데건설과 KCL건설현장 제품에 대한 기술 검증과 연구 개발 특수 시험 분야 시험·평가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력 및 정보 상호교류를 지원한다.

 

롯데건설은 품질 역량 강화를 위해 기술연구원 산하에 품질관리팀을 운영 중이며, 품질관리자 인력 운영, 품질 문서·체계 표준화, 현장 품질 지원 활동 등을 통해 품질 하자 저감을 위한 선도적 예방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 외에도 전국 우수 품질검사 전문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체계적인 자재 품질관리를 통해 롯데건설 현장에 반입되는 모든 자재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순전 롯데건설 기술연구원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롯데건설의 전반적인 품질향상 방안의 하나로, 국내 최고 수준의 품질검사 전문기관을 통해 현장에 반입되는 자재들의 성능과 품질을 검증하겠다이를 통해 업계 최고의 품질관리 체계를 마련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