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고]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로 오복(五福)을 되찾자

오피니언 입력 2021-09-28 16:43 수정 2021-09-28 16:59 윤주헌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우동연 여수예울치과 대표원장

[기고=우동연 여수예울치과 대표원장]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건강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그 중 치아의 건강은 오복 중 하나로,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음식 섭취에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따라서 치아가 빠진 부분의 기능을 살리는 것이 중요한데, 대표적인 것이 임플란트이다. 임플란트는 치아의 뿌리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자연치아와 흡사한 형태와 색상의 보철물을 연결해 상실된 치아의 기능 및 심미 회복에 도움을 준다.


임플란트 시술을 하기 전 단순히 치아 상태만 고려해서는 안 된다. 잇몸뼈의 상태, 반대 치아와의 교합 관계 등을 고려해 최선의 시술 방법을 계획해야 한다. 환자의 상태에 따른 최선의 시술 방법을 선택하고, 원하는 위치에 정확히 임플란트 식립이 이루어져야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어진다.


이를 위한 시술 방법 중 하나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이다. 해당 시술은 환자의 구강 상태와 3D-CT상의 골 모양을 파악하여 임플란트가 심어질 방향과 위치를 컴퓨터상에서 계획하여 최적의 식립 위치에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도록, 미리 가이드를 제작해 시행하는 방법을 말한다. 잇몸뼈의 상태가 좋은 경우라면 잇몸 절개 없이 수술이 가능하며 붓기나 발열 및 통증이 거의 없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시술시 최소절개 또는 무절개 시술이 가능하며 연세가 있으신 고령층이나 지병으로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는 환자들도 받을 수 있는 시술법이다. 환자들에게 통증 없는 시술만큼 행복한 것은 없기 때문에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더욱 보편화되고 대중적인 치료법이 되고 있다.

기자 전체보기

윤주헌 기자 보도본부

yjuheon@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