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낙연 "대장동 비리의혹, 정부 합동특수본 설치해야"

전국 입력 2021-09-27 21:01 변진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정부패 파헤칠 강력한 수사 필요"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후보가 27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장동 의혹에 대해 정부합동특별수사본부 설치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변진성 기자]

[부산=변진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후보가 27일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에 대한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 설치를 촉구했다.


이번 수사촉구는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을 비롯해 표류 중이던 대장동 개발 사업을 가능하게 만들어줬다는 의혹을 받는 이재명 경기지사를 향한 것이라는 해석도 제기된다.


이 후보는 27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장동 개발 비리의 본질은 부정부패"라며 "그것을 파헤치기 위해서는 종합적이고 강력한 수사가 필요합니다. 수사기관 사이의 칸막이를 없애고, 전방위로 수사를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가수사본부를 중심으로 공수처, 검찰, 국세청, 금감원, 국토부 등이 참여하는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를 설치해 성역 없이 신속하고 철저하게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특히 부당이득을 환수하고, 원주민과 입주민의 피해를 정당하게 보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윤석열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선 국회 국정조사를 요구했다. 그는 "여론조사 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많은 국민이 국정조사를 강하게 요구하고 있다. 국회가 국정조사를 미루는 것은 직무유기"라며 "당장 착수해달라"고 요청했다. /gmc050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