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 국제 보건의료 포럼 개최…칠레 건강보험 제도 개선

전국 입력 2021-09-30 17:21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 건강보험 통합 사례를 통한 칠레 건강보험 개혁 방안 모색

건보공단은 지난 29일 칠레 의사협회와 국제 보건의료 포럼을 개최했다.[사진=건보공단]

[원주=강원순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29일 주칠레대사관(대사 장근호), 칠레 의사협회(회장 이즈키아 시체스)와 칠레 보건의료제도 개혁을 위한 국제 보건의료 포럼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칠레 의사협회(Colegio Medico)는 3만명 이상의 의사를 회원으로 두고 있는 칠레 내 유일한 의사단체로, ’22년 칠레 새정부 출범에 따른 건강보험 개혁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 건강보험제도의 우수성 및 통합사례를 공유 할 수 있는 정보 교류 장 마련을 요청했다.


건보공단은 ‘한국 건강보험 통합 사례’를 주제로 발표 및 질의응답을 통해 포럼을 진행하였으며, 칠레 의사협회 및 칠레 보건의료 전문가들이 실시간 유투브 중계를 통해 참여했다.  


주요 발표 내용은 ▲건강보험 거버넌스 ▲건강보험 주요 특징 ▲건강보험 통합 사례 ▲시사점 등 이며, 질의 내용은 ▲민간 공급자 서비스 가격관리 ▲부당청구 모니터링 방법 ▲단일 보험자 장단점 등을 설명했다. 


칠레 의사협회 이즈키아 시체스 회장은 “한국 건강보험 통합 경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이번 기회를 마련해준 건보공단 및 주칠레대사관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칠레 건강보험 개혁 관련 실질적인 대응 방안 및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또 다른 협업의 기회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건보공단 강상백 글로벌협력실장은 “이번 포럼은 중남미 국가와의 교류 협력 관계 형성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한국 건강보험제도의 우수성을 국제 사회 내 홍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를 계기로 중남미 국가들과 다양한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