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 대곡고등학교 혁신도시 이전 두고 주민 간 갈등

전국 입력 2021-10-19 18:49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진주시 대곡면 조직단체협의회 "대곡고 이전, 지역 소멸 초래"

대곡면 협의회는 19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곡면 지역주민들 대다수는 대곡고의 진주 혁신도시 이전 설립 추진을 강력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진주=이은상기자] 진주 대곡고등학교의 진주 혁신도시 이전 추진을 두고 주민들 간 갈등이 발생하고 있다.

 

대곡고등학교 진주혁신도시 이전 추진위원회가 지난 14일 대곡고등학교의 진주 혁신도시 이전 설립 촉구 기자회견을 열자, 진주시 대곡면 조직단체협의회가 이에 반발하고 나선 것.

 

협의회는 19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곡면 지역주민들 대다수는 대곡고의 진주 혁신도시 이전 설립 추진을 강력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대곡고 진주혁신도시 이전에 대해 지역민과 학부모, 졸업생의 의견수렴 과정 없이 이전추진위원회부터 출범한 것은 공정하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인구 3300명의 시골 마을 학교 이전은 인구 감소 가속화로 지역은 소멸 위기에 놓이게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지역 소멸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대곡고를 자립형 기숙고등학교로 지정할 것을 제안했다.

 

한편 경남도교육청은 진주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한 진주 혁신도시 이전 희망학교 조사 결과를 반영해, 진주혁신도시 내 고등학교 이전·재배치를 검토할 예정이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