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크론한텍-광진윈텍, 이웰·이웰에너지 공동인수 협약… ‘바이오 SRF’ 시장 진출

증권 입력 2021-10-21 13:51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웰크론한텍과 광진윈텍이 제주도내 친환경 바이오 SRF 발전사업에 공동 투자한다.

 

21일 플랜트·종합건설 전문기업 웰크론한텍은 차량용 부품업체 광진윈텍과 공동으로 이웰·이웰에너지를 인수하고, 함께 친환경 바이오 SRF 발전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양사는 협약식을 열고 광진윈텍이 보유 중인 이웰 및 이웰에너지의 지분(각각 100%, 70%) 절반을 웰크론한텍이 인수하는 내용의 주주 간 계약서를 체결했다.

 

제주도에 위치한 이웰은 바이오 SRF 연료를 연소해 전기나 열 에너지를 재생산하는 친환경 열병합발전소다. 이웰에너지 역시 제주도내 종합폐기물 회사로, 폐목재를 가공하여 바이오 SRF 연료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이번 계약으로 웰크론한텍과 광진윈텍은 제주도 열병합발전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자원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수익 다각화와 지속가능경영을 이끈다는 목표다.

 

이웰에너지가 폐목재로 고형 연료를 생산하면 이를 발전소인 이웰로 보내 전력을 생산해내는 방식이다. 폐기물 처리 수익은 물론 생산된 전력을 판매하는 투 트랙 전략으로 이익을 극대화한다는 복안이다.

 

웰크론한텍은 자사 에너지부문이 보유한 기술 노하우를 토대로 바이오 SRF 연료 생산설비 및 발전설비 전반의 기술·관리 등을 담당하며 광진윈텍과 긴밀히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웰크론한텍 관계자는 이번 바이오 SRF 발전사업 진출을 통해 친환경 신재생 발전사업을 웰크론한텍의 신성장동력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며 광진윈텍과 협업해 제주도 열병합발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친환경 발전사업을 보다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광진윈텍은 종합폐기물 회사인 이웰에너지의 지분 70%를 인수한 데 이어, 친환경 자원 순환 발전 기업인 이웰의 공개 경쟁 입찰에 참여해 지분 전량을 확보한 바 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