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광바이오트리그룹, 테라젠이텍스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S경제 입력 2021-10-25 08:44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의료∙바이오 분야 전문 그룹 삼광바이오트리그룹과 테라젠이텍스그룹이 지난 21일 포괄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이후 급격한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두 그룹이 보유한 핵심역량의 전략적 결합을 통해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점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그룹 차원에서 전격적으로 이루어졌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최근 더욱 주목받고 있는 진단 검사 분야에서 오랜 시간 우호적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던 두 그룹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그룹 전반의 다양한 사업영역에 걸쳐 보다 폭넓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광바이오트리그룹과 테라젠이텍스그룹이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은 ‘바이오마커 기반 진단키트 R&D 협력’, ‘차세대 백신플랫폼 상용화 및 파이프라인 확대 연구’, ‘공동 투자 협력 및 시장 진출’, ‘연구인력 · 인프라 · 기술의 상호 공유’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또한 후속 조치로 산하 계열사 간 구체적인 협의를 통한 세부 실행 계획을 연내 도출할 예정이다. 그 첫 단계로 유전체 분석 분야에서 계열사 간의 공동 연구개발 활동 및 투자 협력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진업 테라젠이텍스그룹 회장은 “적극적이고 진정성 있는 윈∙윈 파트너쉽을 통해 시장차별화와 혁신적 솔루션들을 개발해 나가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서 양 그룹사가 신뢰에 기반해서 가시적인 성과들을 만들어 나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황태국 삼광바이오트리그룹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두 그룹 간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위드 코로나 시대 국가 의료∙바이오 산업 발전에 보다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테라젠이텍스그룹은 제약회사인 테라젠이텍스와 바이오마커 기반 혁신 신약기업 메드팩토 등 2개의 코스닥 상장 법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과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보유한 테라젠바이오 및 테라젠지놈케어, 리드팜, 테라젠헬스케어를 보유하고 있다.


삼광의료재단을 모체로 하는 삼광바이오트리그룹은 삼광랩트리, SML제니트리, SML메디트리, SML바이오팜 등의 가족사가 속해 있으며, 진단검사서비스부터 바이오물류, 유전체 분석, 진단키트 제조, CRO & CLS, mRNA백신 연구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바이오∙헬스케어그룹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