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니 대통령 만난 정의선 "전기차 생태계 조성 적극 참여"

산업·IT 입력 2021-10-25 15:51 정새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The Future EV Ecosystem for Indonesia' 본행사에 앞서 인도네시아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과 함께 전기차 전시물을 둘러본 뒤, G80 전동화 모델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함께 현지 전기차 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선다.

정의선 회장은 25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정부가 주최한 'The Future EV Ecosystem for Indonesia' 행사에 참석했다.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이 행사는 인도네시아 정부의 미래 전기차 로드맵과 친환경 정책을 공개하는 자리로, 인도네시아 주요 부처 장관들과 박태성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 등이 참석했다.


정 회장은 이날 현대차그룹의 미래 비전과 인도네시아 정부와의 협력 방안 등을 밝혔다. 정 회장은 “자동차 산업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차 안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고, 깨끗한 지구환경을 위한 전동화로의 빠른 전환이 요구되고 있다”며 “현대차그룹은 고객의 시간을 더 가치 있게 만들고, 인류의 자유로운 이동과 평화로운 삶을 실현하고자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인도네시아가 전기차 선도국가로 도약하는데 기여하는 차원에서 현지 EV 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설 것을 강조했다.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그룹은 인도네시아 전기차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고, 관련 산업이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충전 인프라 개발 및 폐배터리 활용 기술 분야에 적극 참여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이 인도네시아에서 전기차 분야 리더십 확보에 공을 들이는 건 인도네시아가 아세안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서 정부 차원의 선제적인 전동화 추진과 강력한 EV산업 육성 의지를 내비치고 있는 상황이 반영된 결과다. 특히 인도네시아에서 전기차 시장을 선점해 아태지역 전기차 시장으로 공략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복안이다.


정의선 회장은 인도네시아의 수소사회 구현을 위해 인도네시아 정부가 함께 할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신재생에너지 잠재력이 풍부한 인도네시아와 수소 활용의 선도 기업인 현대차그룹이 수소 생태계 구축에 힘을 모은다면 미래 세대에 깨끗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을 돌려줄 수 있을 것이라는 취지다.


정 회장은 "인도네시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신행정수도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미래 사업에도 현대차그룹이 참여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본행사 시작에 앞서 인도네시아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정의선 회장 등과 함께 아이오닉 5와 G80 전동화 모델을 비롯, 현대차그룹 초고속 충전기 ‘E-Pit’,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등 전기차 관련 전시물을 관람하기도 했다. / ja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산업1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