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앵커]
애플TV가 다음달 4일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어 12일 디즈니플러스도 한국에 상륙하는데요. 넷플리스가 독주하고 있는 국내 OTT시장에 변화가 일지 이목이 쏠립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
애플이 다음달 4일 자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애플TV플러스’를 한국에 출시합니다.
애플TV+는 업계 최초로 오리지널 콘텐츠만 제공하는 콘텐츠 구독 서비스.
기존 셋톱박스에 앱을 내려 받아 사용하는 LG유플러스·KT의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의 제휴 방식과 달리, 기본적으로 애플의 셋톱박스인 ‘애플TV 4K’를 SK브로드밴드가 판매하는 형태입니다.
구독료는 경쟁 서비스에 비해 저렴한 6,500원이지만, 셋톱박스 이용료를 더하면 비슷한 수준입니다.
애플TV+의 경쟁력은 다음 달 4일 국내에 출시되는 애플의 통합 구독 서비스 ‘애플원’입니다. 애플의 미디어, 음원, 게임, 저장공간 등 다양한 애플 서비스를 한번에 구독 할 수 있습니다.
애플에 이어 다음달 12일 디즈니플러스도 한국에 출시됩니다.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디즈니 계열 업체들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 서비스.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만 총 1만6,000회분 이상으로, 앞으로 한국어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애플과 디즈니의 참전에 넷플릭스가 독주하고 있는 국내 OTT 시장 판도가 바뀔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성공으로 주가는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고 전세계 누적 가입자 2억1,360만명을 넘겼습니다. 서울경제TV 문다애입니다./dalove@sedaily.com
[영상편집 김현지]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