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앤에스텍, 산업은행 K-반도체 시설대출 한도 승인

증권 입력 2021-10-27 16:28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블랭크마스크 전문 기업 에스앤에스텍은 27일 산업은행에서 550억 원 규모의 시설자금 한도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정부 지정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인 에스앤에스텍은 산업은행에서 K-반도체 육성을 위한 특별자금 성격의 시설자금 대출 한도 승인을 받고 차세대 반도체 신사업 투자를 위한 재원을 확보, 양산 준비에 나선다.

 

에스앤에스텍은 생산시설 확보를 위해 경기도 용인에 부지를 확보했으며, 올해 7EUV용 블랭크마스크 및 펠리클 기술 개발과 양산을 위한 신규 장비 투자를 시작으로 양산 설비 확충을 위한 추가 투자 재원을 확보하게 됐다.

 

에스앤에스텍은 2002년 블랭크마스크를 국산화해 국내 주요 고객사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뿐만 아니라 중국, 대만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용 블랭크마스크를 모두 생산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반도체 초미세공정에 EUV 장비를 도입하려는 곳이 늘면서 EUV 전용 펠리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지만 아직 전 세계적으로 양산에 성공한 기업은 없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에스앤에스텍은 투과율 90%의 반도체 극자외선(EUV) 펠리클 개발을 완료하고 양산을 위한 품질 테스트를 외국의 A사와 협의 준비 중이다.

 

에스앤에스텍 관계자는 "이번 시설자금 한도 승인 결정은 EUV 펠리클 양산 시설 및 EUV 블랭크마스크 장비를 추가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확보한 재원을 활용해 순차적으로 공장 및 클린룸, 기계장비 구매 등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특별자금 대출 한도 승인은 장기차입금이라는 공시의무대상이 아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