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이달 분양

부동산 입력 2021-11-03 13:35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사진=금강주택]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금강주택은 이달 중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파주 운정3지구 A32블록에 지하 1층~지상 15층, 총 778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파주시는 겹겹이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다. 


먼저 파주운정3지구에서는 GTX-A노선 운정역이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중이다. 또 최근에는 제4차 국가철도망 일산 대화~파주 운정~금릉을 잇는 3호선 연장선 사업이 포함됐다. 이에 이들 노선이 개통되면 파주에서의 서울 접근성은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 북부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운정 테크노밸리’ 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이는 파주시 연다산동 일원 약 47만3,000㎡ 규모의 부지를 개발해 2026년까지 첨단·지식기반산업 중심인 차세대 산업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 파주운정3지구 인근에서는 총 1조6,000억원을 투입해 국립암센터, 미래혁신센터, 바이오융합복합단지, 아주대병원 등을 조성하는 ‘운정 메디컬클러스터’도 2024년 조성 완료를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파주시에 잇따르고 있는 다양한 개발호재를 누리는 수혜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교육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고, 도보 통학 가능 거리에는 유치원 및 중·고교도 신설될 계획이다.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하고, 파주 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홈플러스, 메가박스 등이 인접해 있는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한편,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2022년 07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아파트로 당첨 후 빠른 시일 내에 입주가 가능하다. 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우수한 가격경쟁력을 갖출 전망이다.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의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부동산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