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베스트 “SK바이오팜, 중추신경계의 선두주자”

증권 입력 2021-11-08 09:05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8SK바이오팜에 대해 중추신경계의 절대강자로 계속되는 신약개발과 성공적인 FDA 승인 신약을 보유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3만원을 제시했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뇌전증 신약)와 솔리암페톨(수면장애 신약)을 개발해 미국 FDA 승인을 받았으며, 카리스바메이트(적응증: 희귀 소아 뇌전증) 임상 1b/2상을 진행 중이다

 

강하나 연구원은 핵심 파이프라인인 세노바메이트는 1년 치료 유지율 73%에서 659%, 뇌전증 치료제에 내성이 있는 환자에게도 안정성이 7.8년까지 입증됐다고 밝혔다.

 

이어 뇌전증은 만성질환이기 때문에 장기간 안전성 입증이 매우 중요하다더욱 중요한 것은 발작 완전 소실 비율이 25.8%으로 나온 것이며, 기존의 글로벌 제약사의 뇌전증 치료제들 대비 모든 부분에서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 연구원은 올해 SK바이오팜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807% 급증한 2,331억원, 영업손실은 425억원으로 적자를 지속할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내년에는 실적이 흑자전환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SK바이오팜에 대해 글로벌 탑3인 미국, 유럽,일본 마케팅 밸류 체인을 확보하며 연내 중국 진출을 구체화하고 있다아직 불확실성이 남아있으나 하반기 중국 라이센스 아웃 및 합작법인 설립을 통한 중국 내 현지 마케팅과 유통을 통한 중국 진출로 글로벌 밸류 체인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2021년 기준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의 미국과 유럽 매출만 나오는 상태에서 일본 및 중국의 매출과 카리스바메이트의 CNS계열 신약2호 및 이전 경험을 토대로 임상승인을 잠재적 가치로 고려했을 때 CNS를 주력으로 하는 타 제약바이오 기업 대비 업사이드 요인이 있다“SK바이오팜이 국내기업의 미국 직접영업의 첫발걸음이자 글로벌 밸류체인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