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엑스, 2021대한환경공학회 학술대회서 포스터 발표

증권 입력 2021-11-08 13:55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바이오엑스는 8일 대한환경공학회가 주최하는 ‘2021 대한환경공학회 국내학술대회에 참석해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시대를 준비하는 미래환경공학기술이라는 주제로 대기환경부터, 물환경, 자원재활용까지 각 환경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바이오엑스는 유기성 폐자원 활용 생물전기화학 수소 생산 시스템의 성능 및 미생물 거동 특성관련 포스터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바이오엑스의 그린수소 생산 독보적인 기술력을 소개했다.

미생물전기분해 전지(MEC)는 유기성 폐기물로 수소를 생산하는 그린에너지 생산기술이다. 바이오엑스는 MEC의 공정 구성 및 제어 기반 최적의 물질 전달 및 전기화학적 문제를 해결해 유기물의 분해효율 및 수소가스 생산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를 수행했다.

국내에서 분리되고 순응된 농후화 배양 미생물 군집을 MEC 운전을 위한 혼합 접종균주로 사용해 음식물류폐수를 포함하는 고농도 유기성 병합기질에 대한 MEC의 성능을 평가했다. 그 결과, 유입부하와 운전전압의 조절을 통해 고수율의 수소 생산성이 보고됐다.

또한, 반응조 부피에 관계없이 발생하는 수소의 순도는 91% 이상임이 입증되며 주목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 참가를 통해 바이오엑스의 기술력을 소개하고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연구 결과 등을 기반으로 빠른 상업화 추진 등 의미있는 성과들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