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라리스오피스, 네이버와 경남교육청 ‘웹 오피스’ 공급

증권 입력 2021-11-17 08:37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폴라리스오피스는 17일 경상남도교육청 원격수업 지원 플랫폼 아이톡톡폴라리스 오피스 에듀(Polaris Office Edu)’ 제품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와 웹 오피스 사업 파트너십을 맺은 이후 한 달 만에 이룬 성과다. 

 

아이톡톡은 경남교육청이 네이버의 교육용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Whalespace)를 기반으로 개설한 미래교육 원격수업 지원 플랫폼이다. 비대면 수업은 물론 대면 수업에서의 활용도도 높여 올해 3월부터 경남 소재 초, , 고등학교에 지원하고 있다. 원격 수업을 위한 프로그램과 단말기 지원 시스템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폴라리스 오피스 에듀폴라리스 오피스 웹의 교육용 버전으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와 웨일스페이스 로그인 연동을 통해 선생님과 학생들 간의 소통과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는 웹 오피스 제품이다. 문서 편집,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한 맞춤형 학습 지원, 블랜디드 러닝(·오프라인 혼합형 학습) 학습환경을 제공한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네이버와 웹 오피스 사업 협업을 시작한 이후 첫 상용화 사례라며 “’폴라리스 오피스 에듀는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학생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별도의 소프트웨어 구매를 위한 비용 부담 없이 모든 학생들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이톡톡내 주요 기능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네이버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웹 오피스 사업 성과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지난 10월 폴라리스오피스는 네이버와 폴라리스 오피스 웹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네이버 웨일의 교육용 플랫폼에 폴라리스 오피스 웹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웨일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및 공동 사업 모델을 개발하고 교육시장 협업 및 관련 사업 모델을 도출하기로 협의한 바 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네이버에서 최근 출시한 교육용 디바이스인 웨일북 및 웨일OS폴라리스 오피스 웹서비스를 기본 탑재해 한글 HWP, MS 오피스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바로 열람할 수 있게 제공한다. 아울러 네이버의 교육용 플랫폼인 웨일스페이스 계정 로그인을 통해 광고가 탑재되지 않은 폴라리스 에듀 웹오피스 버전을 이용할 수 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