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R플러스]쓰리디메디비젼 "메타에듀버스 기업 도약"

증권 입력 2021-11-17 20:30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문성 높인 온∙오프라인 수의 교육 플랫폼

노터스 ‘맞손’…원활한 해부용 사체 공급 체계 갖춰

반려동물 시장 급성장…수의 교육 시장 정조준

쓰리디메디비젼, 아시아 최대 수의 교육센터 설립

거리·시간 등 한계 벗어나…新교육 패러다임 제시

[앵커]

내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앞둔 쓰리디메디비젼이 국내 최초 수의 교육 트레이닝 센터를 설립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메타에듀버스' 사업을 본격화해 K-에듀테크(교육+기술)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입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

최첨단 수술 장비와 3D 영상 중계장비, 수술 베드가 한 자리에 모여 있습니다.

집도의에 초음파 검사, 수술 등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실습실입니다.

3D 영상을 통해 구현해, 집도의가 양쪽 눈으로 보는 깊이감을 화면 그대로 생생하게 담아냅니다.

130여명이 모여 생생한 수술실 현장에 대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주고받을 수 있는 컨퍼런스홀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쓰리디메디비젼의 종합 의료교육 센터 VGTC(Veterflix Global Training Center) 입니다.

실제 의료 현장과 같은 환경을 조성해 수의대생과 초보 수의사 등의 전문성을 높이는 교육 플랫폼입니다.

반려동물 시장 급성장에 발맞춰 수의 교육 시장 정조준에 나선 겁니다.

 

[인터뷰]김기진/쓰리디메디비젼 대표

“아시아 최대 트레이닝 센터로, 'K-수의'를 내걸고 수술 재교육하는 아시아의 허브로 재탄생 할 계획입니다. 세계 각국에 제2의, 제 3의 VGTC설립해서 명실공히 수의계의 독보적인 트레이닝 센터로 자리잡는게 목표입니다"

 

비임상 CRO(임상시험수탁기관) 노터스와 협력해 원활한 해부용 사체(카데바) 공급 체계도 갖췄습니다.

 공간적 제약을 벗어나, 실습대상인 카데바 유통문제까지 해결해 임상실습 한계를 극복한 겁니다.

 

‘메타에듀버스’ 사업도 본격화합니다.

VGTC에서 생산된 실습 영상에 VR을 활용해 다양한 수의 교육 콘텐츠를 생성한다는 계획입니다.

핵심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플랫폼이란 점입니다.

 

[인터뷰]김기진/쓰리디메디비젼 대표

“저희는 플랫폼 서비스 기업이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콘텐츠를 NTF화 시켜서 인증을 하고, 특화된 수의사분들이 인증을 바로 받고 활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교육과 수술 등 수의학과 관련된 A부터 Z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방침입니다.

거리와 시간이라는 물리적 제한에서 벗어나 내가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집도의에 시선으로 생생한 교육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겁니다.

 2025년 글로벌 에듀테크 400조원 시대가 점쳐지는 가운데, 쓰리디메디비젼은 K-에듀테크 대표기업으로 내년 코스닥 상장 고삐를 바짝 죄고 있습니다./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영상편집 김현지 /영상취재 김서진]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