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건설 자회사 지베스코, 1,000억원 블라인드 펀드 조성

부동산 입력 2021-11-17 16:40 서청석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GS건설 본사에서 17일 열린 ‘지베스코 기회추구전문투자사모부동산 1호’ 약정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태희 지베스코자산운용 대표, 엄관석 자이 S&D 대표,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 대표, 심우근 군인공제회 부이사장, 김원규 이베스트증권 대표이사, 이국형 한국투자부동산신탁 대표이사. [사진=GS건설]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GS건설의 자회사 지베스코자산운용(이하 지베스코)은 17일 1,000억원의 블라인드 펀드 조성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지베스코는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GS건설 본사에서 허윤홍 신사업 부문대표와 심우근 군인공제회 부이사장(CIO) 등이 참석한 가운데 블라인드 펀드인 ‘지베스코 기회추구전문투자사모부동산 1호’ 약정식을 가졌다.



설립된지 1년도 되지 않은 신생 자산운용사가 조성하는 첫 블라인드 펀드에 자산규모 14조원을 운용하고 부동산 개발사업 경험이 풍부한 기관투자자가 최대 투자자로 참여한 것은 주택·건축·개발 전문가로 구성된 지베스코의 전문성과 전략적투자자(SI)인 GS건설과 자이에스앤디의 디벨로퍼 역량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됐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이번 블라인드펀드는 총 1,000억원 규모로 투자 대상을 미리 정하지 않고 자금을 조성하는 블라인드펀드로 진행됐다. 1,000억원 중 800억원은 외부 기관투자자로부터 유치했고, 이중 군인공제회는 재무적투자자로는 가장 큰 규모인 400억원을 투자했다. 


펀드는 차등형으로 구조로, 1종 수익증권은 군인공제회 400억원 포함 재무적투자자(FI)가 700억원을 투자한다. 2종 수익증권은 전략적투자자(SI)가 300억원을 출자하는 방식이며, GS건설 30억원, 자이에스앤디 170억원, 이베스트투자증권이 100억원을 출자한다.


지베스코는 블라인드펀드를 통해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 지역 거점 도시의 핵심 위치에 주거·건축 개발 프로젝트에 나설 예정으로 단순 출자자가 아닌 디벨로퍼로서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GS건설의 상품기획, 시공, 사업관리 역량을 접목해 수익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허윤홍 대표는 “펀드 운용을 맡게 될 지베스코가 개발사업 경험이 풍부한 GS건설과 자이에스앤디, 금융자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참여로 디벨로퍼로서 안정적으로 부동산개발사업을 진행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좋은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기관투자자를 유치해 디벨로퍼로서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blu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