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공항공사, ‘2021 한국에너지대상’ 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산업·IT 입력 2021-11-18 13:27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인천공항 전경. [사진=인천공항공사]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7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에서 열린 2021 한국에너지대상에서 탄소중립 에너지 산업발전 및 효율향상 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에너지대상은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및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에너지 분야 최대 규모의 시상식으로,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시설투자 및 에너지 효율화 노력 등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3월 인천공항 개항 20주년을 맞아 신비전 2030+를 선포했으며, 저탄소·친환경 공항 구현을 신비전의 중점 추진과제로 수립하며 친환경 공항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해왔다.

 

공사는 아시아 공항 최초 RE100 가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항운영 전력을 100% 친환경으로 전환하기 위해 재생에너지 인프라를 확대하고 있다. 또 단계적으로 공항 내 운행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100% 전환해나가기 위해 친환경 충전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고 있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저탄소·친환경 공항 구현을 위한 공사의 노력을 인정받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앞으로도 공항운영에 신재생에너지를 확대 도입하고 에너지 효율향상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에너지소비 공항에서 에너지자립 공항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