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LB생명과학, 이노파마스크린과 항암신약 발굴 위한 MOU 체결

증권 입력 2021-11-18 16:05 수정 2021-11-18 16:11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HLB생명과학이 이노파마스크린과 혁신 항암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18일 양사는 새로운 기전의 항암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MOU)을 체결하고 차세대 항암 신약물질 발굴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HLB생명과학은 이노파마스크린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유망한 신약물질을 추가로 발굴해 항암제 파이프라인을 더욱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노파마스크린은 항암제, 면역질환치료제, 치매치료제 등 10여종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특히 인공지능(AI) 기반의 분자동역학 기술과 단백질 상호작용 분석 시스템을 결합해 신약후보물질 탐색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주는 프로테오믹스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용해 HLB생명과학 사장은 “단백질 상호작용의 예민한 변화를 감지해 신약후보물질을 무한히 창출하는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이노파마스크린과의 협업으로 신규 항암제 파이프라인을 빠르게 확충해 기업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HLB생명과학은 글로벌 항암신약물질 리보세라닙(VEGFR2 억제)과 표적항암제 파이로티닙(EGFR/HER2/HER4 타겟)의 한국 판권을 보유한 신약개발 전문기업이다. 위암, 간암, 유방암 등 다양한 적응증에 대한 임상을 진행 중이다.

 

지난 3월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신약연구소를 오픈한 데 이어, 4월에는 AI 신약기업 ‘온코크로스’와 연구개발 MOU를 체결하는 등 항암물질 연구와 파이프라인 확대에 나서고 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