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파스 "DNA·mRNA 등 백신패치 개발 순항"

증권 입력 2021-11-19 09:17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라파스는 19일 디옥시리보핵산(DNA), 메신저리보핵산(mRNA), 박테리아 기반 백신패치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라파스가 개발 중인 백신패치 중 현재 개발이 가장 앞선 것은 인도 백신기업인‘세럼인스티튜트(세럼)’와 공동연구 중인 B형간염 백신패치다. 지난 2017년부터 라파스는 세럼과 마이크로니들 패치에 B형간염 바이러스(HBV), 소아마비 바이러스(IPV)를 탑재해 유효성을 확인하는 연구를 진행해 왔다.

 

또, 국내 벤처기업과 협업해 DNA백신 패치를 개발 중이다. 이와함께, 라파스는 국내 연구진 및 다국적 제약사와 공동으로 mRNA 백신 패치 연구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라파스는 박테리아 기반의 백신 패치 자체 개발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마이코박테리아 균주에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항원 역할을 하는 수용체결합도메인(RBD) 유전자를 삽입한 ‘rMpg-RBD’에 대해 국내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라파스 관계자는 “주사제형에 비해 유통이 용이하고, 자가 투여가 가능한 마이크로니들의 장점으로 인해 많은 기업과 기관들이 공동연구를 제안해 오고 있다”며 “현재 개발 중인 백신 패치를 비롯해 패치 치료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패치형 의약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글로벌 넘버원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를 위해 내년에는 국내에 미국 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기준(cGMP)을 갖춘 공장을 착공할 예정이며, 현재 공장 부지를 물색하고 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마이크로니들 의약품 양산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며 자금도 이미 확보한 상태”라고 덧붙였다./hyk@sea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