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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건강사업부 분활한다…'CJ웰케어' 신설

산업·IT 입력 2021-11-23 10:23 김수빈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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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대표 건강기능식품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CJ제일제당은 건강사업 사내 독립 기업(CIC)을 100% 현물출자 방식으로 분할한다고 23일 밝혔다. 분할 기일은 내년 1월 1일로, 신규 법인명은 ‘CJ웰케어(Wellcare)’다. 


CJ제일제당은 2002년 ‘CJ 뉴트라’라는 브랜드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첫 발을 내디뎠다. 이후 ‘히비스커스’, ‘히알루론산’, ‘쏘팔메토’ 등 기능성 소재들을 내놨으며, 유산균의 경우 2013년 업계 최초로 국내 개발 균주(CJLP133)를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 받고 ‘기능성 유산균 시장’을 개척했다.   


향후 신설법인 CJ웰케어는 식물성 프리미엄 유산균 시장을 선도하고 개인마다 세분화된 건강 문제를 케어하는 스페셜티 제품을 확대하면서, 중장기적으로는 개인맞춤형 건기식 선두주자로 진화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CJ기업의 4대 성장 엔진 중 하나인 '웰니스(Wellness)' 사업을 강화하고, 2025년까지 업계 선두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


우선 유산균의 경우 독자 개발한 식물성 균주 기반의 100억 CFU(보장균수) 이상 고함량 제품 라인업으로 ‘BYO유산균’ 브랜드를 대형화할 방침이다. 또한 다이어트, 면역력 등 기능을 추가한 차세대 유산균 개발에 주력한다.


신규 기능성 원료를 발굴해 스페셜티 제품의 포트폴리오도 확대한다. 전립소, 팻다운, 이너비 등 기존 브랜드에 집중하면서도 새로운 기능성 카테고리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건강 R&D 센터를 별도로 두고 빅데이터 분석 및 연구 리서치 기능 등을 강화한다.  


특히 ‘개인맞춤형 건기식 시장’을 겨냥한 사업도 준비한다. 유전자 분석 데이터를 갖고 있는 EDGC, 케어위드와 협업을 강화해 생애 주기별 개인 맞춤형 건기식을 개발 중에 있다. 또한 지난 7월 인수한 생명과학 전문기업 천랩을 통해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맞춤형 유산균 솔루션도 개발할 계획이다.


장승훈 CJ웰케어 상무는 “지난 20년간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왔다면, 앞으로의 20년은 시장의 혁신과 성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CJ의 건강사업 노하우와 R&D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형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위한 ‘웰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은 CJ웰케어의 주식 100만주를 약 608억원에 취득한다. 주식 취득 후 CJ웰케어에 대한 지분율은 100%가 된다. /kimsou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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