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C현대산업개발,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이달 분양 예정

부동산 입력 2021-11-24 16:06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대전광역시 도안2-1지구 준주거용지 C1블록, C4블록, C5블록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5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377실 규모다. 오피스텔은 4bay 중심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수납력이 우수한 펜트리 등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 각 블록에는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이 단지는 올해 11월 입주를 시작하는 ‘대전 아이파크 시티 1,2단지’와 함께 3,000여 세대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되며, 이번 분양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은 도안신도시 최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단일 브랜드 기준)을 완성하게 된다.


대전시청에 따르면, 단지가 들어서는 도안신도시는 대전시 서구 및 유성구 일원에 조성되는 택지개발사업으로, 지난 2012년 1단계 개발 사업을 완료했으며, 도안 갑천지구 친수구역과 행정중심복합도시 배후도시로서 친환경 생태도시를 건설하는 2,3단계 개발 사업을 진행 중이다. 향후 개발 완료 시 도안신도시는 총 5만8,000여 세대, 약 15만명의 인구를 갖춘 대전 대표 신흥주거지역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단지는 도안신도시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역(예정) 역세권 단지로, 동서대로와 도안대로가 연접해 있어 대전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홍도초와 대전도안고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대전복용유치원(예정), 대전복용초(예정), 서남4중(예정)도 인접해 있다. 또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박스, 대전시립박물관 등의 다양한 쇼핑, 문화 시설도 단지에서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대전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도안신도시에서 공급되는데다,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돼 2030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면서 “여기에 대규모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으로 형성돼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필요없이 전국에서 청약신청이 가능하며, 대전시 거주자 우선공급 물량이 10~20% 수준이다. 그리고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 의무도 없다. 또한, C1블록과 C5블록의 경우 계약금 완납 시 바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아파트에 비해 대출규제도 적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원신흥동 일원에 조성될 예정이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