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문화재단-순천대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전국 입력 2021-11-25 19:22 윤주헌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순천문화재단과 순천대학교가 24일 순천대학교에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순천시]

[순천=윤주헌 기자] 순천문화재단과 국립 순천대학교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4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공연, 전시, 축제 등 국제·지역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과 융합 프로젝트를 위한 각 분야, 학제, 장르별 상호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지원, 교육 및 문화예술 교류 사업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고영진 순천대학교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가진 장점을 살려 지역문화예술계의 재도약 및 인재 양성에도 협력해 상생의 새로운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석 이사장은 "순천대학교 각 분야의 전문가·인재들과의 협업을 통해 순천문화재단의 지역 문화정책 역량 강화 및 지역 문화예술 인력 기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토대로 양 기관의 상호교류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의 활성화와 다양한 장르의 융복합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고라순천, 청춘마이크 등 공연 문화 활성화는 물론, 지역 예술인 지원과 시민 문화 향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iamjuju77@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윤주헌 기자 보도본부

yjuheon@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