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업, 게임 개발 기업 위한 고객관리 플랫폼 2.0 공개
S경제 입력 2021-11-29 08:34
정의준 기자
[사진=에드업]
게임운영 대행기업 ' 에드업(대표 강한)'이 중소 개임 개발사, 해외 게임 개발 기업 등을 위한 고객 관리(CRM) 플랫폼 2.0 버전을 공개했다.
에드업은 중소 게임 개발 및 공급사, 국내 진출을 희망하는 해외 게임사 등을 위해 기존의 자체개발 플랫폼을 개선하여 CRM플랫폼 2.0을 론칭했다
CRM 플랫폼2.0은 자동 번역 및 답변 시스템이 가능한 글로벌 서비스형 플랫폼으로 커뮤니티 관리, 이벤트 기획 분석 등의 게임 활성화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체계적인 커뮤니티 관리로 고객 불만 동향 분석 및 추출, 공지 및 답변 등의 소통, 게임 내 오류 실시간 확인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결제 및 환불 관리, 통계(VOC) 리포트 작성, VIP 서비스 응대 등의 기능도 갖춰 게임 개발 기업 편의를 높이며, 일·주간·월별 단위의 다국어 통계 보고서 작성 기능도 갖췄다.
에드업 관계자는 "고객관리 플랫폼 2.0은 게임 외에 쇼핑몰, 각종 거래소 등 고객관리가 필요한 곳이라면 맞춤형 커스터마이징을 통하여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2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3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4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5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6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
- 7 데이터센터 건설 수주 경쟁 불꽃…"마진 확실, 운영수익도 기대"
- 8 GS건설, 이케아와 홈스타일링 컨설팅 진행
- 9 SK하이닉스, 1분기 영업이익 2조8,860억원…"매출 역대 1분기 최대"
- 10 브라이텍스, ‘메르세데스-벤츠X그랜드 조선 제주’ 럭셔리 패키지 이벤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