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액션스퀘어, P2E 신작 ‘블레이드 : RE.ACTION’ 게임 토큰 위믹스 플랫폼에 출시

증권 입력 2021-11-29 09:26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액션스퀘어는 29일 액션 RPG 대작 블레이드’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P2E(Play to earn)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 : RE.ACTION(이하 블레이드 : 리액션)'의 게임명과 로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또한 액션스퀘어는 위믹스(WEMIX) 플랫폼에 온보딩해 블레이드 : 리액션을 비롯한 자사의 게임에 활용될 게임 토큰 '액투코(ACT2CO, 가칭)’도 함께 공개했다.

 

이번 신작 '블레이드 : 리액션'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온보딩해 한국, 중국 본토, 싱가포르를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에 서비스되며 내년 상반기 중 출시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액션스퀘어와 위메이드가 전략적 지분 투자 등으로 협력관계를 발표한 이후 첫 공식 행보로 위믹스 플랫폼 내 액션스퀘어의 게임 토큰이 발행되는 첫 번째 케이스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블레이드 : 리액션'을 즐기는 것 만으로 '액투코(ACT2CO, 가칭)’를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게임 아이템 구매나 거래, 그리고 위믹스 크레딧으로의 교환을 통해 NFT 등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또한 액투코(ACT2CO, 가칭)’는 위믹스(WEMIX) 플랫폼의 DEX 거래소 시스템을 통해 위믹스(WEMIX)로 교환하거나 위믹스 생태계 내의 다양한 게임 토큰들과의 교환을 지원해 P2E 게임만의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작 블레이드 : 리액션은 액션스퀘어의 간판 IP블레이드시리즈의 맥을 잇는 최신작으로 고 고퀄리티의 그래픽과 압도적 액션, 타격감을 자랑한다. 삼국블레이드와 블레이드2, ANVIL(앤빌) 등을 개발하며 발전시켜온 개발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전투 시스템과 액션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블레이드 : 리액션은 내년 상반기 글로벌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추후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블레이드 : 리액션의 정보와 게임 토큰인 액투코(ACT2CO : 가칭)’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김연준 액션스퀘어 대표이사는 "블록체인 게임 명가 위메이드와 손잡고 액션 대작 '블레이드 : 리액션'P2E게임으로 선보일 수 있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양사가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이사는 뛰어난 액션 게임을 연달아 선보인 액션스퀘어가 기대작 블레이드 : 리액션으로 위믹스 생태계에 참여하게 돼 기대가 크다"액션스퀘어의 게임들이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구축하는데 최대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액션스퀘어는 모바일게임 사상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받은 블레이드를 만든 액션 게임 명가로 PC/콘솔 슈팅 액션 게임 ANVIL(앤빌)과 넷플릭스 인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킹덤 : 왕가의 피' 등 글로벌 신작을 멀티 플랫폼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