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SN, 식스(SIX) 코인 주말 태국 시장 상승률 1위 소식에 '급등'

증권 입력 2021-11-29 11:50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FSN이 급등하고 있다. 블록체인 사업부문인 식스네트워크에서 발행한 암호화폐 식스(SIX)가 지난 주말 태국 암호화폐거래소 비트컵(Bitkub)에서 가장 큰 폭의 상승률을 기록했다는 소식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29일 오전 1148분 현재 FSN은 전일 대비 14.88% 상승한 9,42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암호화폐 SIX가 강세를 보인 비트컵 거래소는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승인을 받은 정식 사업자로, 태국 코인시장 점유율 90%를 차지하고 있다.

 

태국 비트컵 거래소 기준 SIX는 지난 27일과 28일 모두 전일 9시 대비 각각 80.7%, 101.8%씩 급등하며 양일간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 거래량 역시 각각 2.9SIX, 4.4SIX로 양일간 모두 거래소 1위를 기록, SIX의 전체 발행량을 넘어섰다. 최근 24시간 기준 SIX의 거래금액은 한화 기준 약 1,595억원에 달한다.

 

시장에선 태국 정부차원에서 암호화폐를 결제수단으로 인정하는 공식적인 행보가 이어진 가운데 오미세고(OMG), 알파(ALPHA) 등과 더불어 태국 내 3대 코인으로 손꼽혀 왔던 SIX의 기술력, 인프라 대비 저평가 측면이 시장에서 부각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지난 25(현지시각)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태국 관광청(TAT)은 전통적인 관광상품과 마케팅에서 벗어나 글로벌 암호화폐 보유자를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관광 생태계 조성을 기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도 이 같은 소식에 힘입어 SIX는 급등세를 이어갔다.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에서 지난 26일 자정 대비 2909시 기준 SIX는 약 317% 가량의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FSN은 블록체인 사업부문인 식스네트워크를 통해 올해 상반기부터 클레이튼·BSC기반의 디파이 거래소 디피닉스(Definix)’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클레이튼 기반의 디피닉스는 연내 한글화와 기능 개선을 마칠 예정으로, 향후 NFT 마켓 플레이스도 런칭해 갈 계획이다. 최근엔 국내 상장사 중에선 처음으로 K-POP IP를 기반으로 하는 NFT를 발행했고, 일본의 1위 모바일 소셜·파친코 게임 서비스 기업 컴시드와 P2E기반 파트너십을 채결하는 등 블록체인 사업 생태계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byh@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