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경북첨단의료재단,암세포만 없애는 중성자 공동연구 박차

전국 입력 2021-11-29 23:11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재단, 혁신의료기기 보유한 ㈜다원메닥스와 25일 업무협약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양진영 재단 이사장(왼쪽)과 ㈜다원메닥스 유무영 대표(오른쪽). [사진=대구시]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재단)은 25일 ㈜다원메닥스(대표 유무영)와 암세포만 사멸시키는 중성자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다원메닥스는 ‘붕소중성자포획치료장치’를 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2번째로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받은 곳이다.

붕소중성자포획치료장치는 암환자에게 붕소의약품을 주사한 후 암세포에만 붕소 농도가 높을 때, 중성자를 내리쬐면 암세포내 붕소가 중성자와 반응한 핵분열에너지로 암세포만 선별적으로 사멸시키는 치료법이다.

양측은 이번 협약으로 중성자 방사선을 이용해 암세포만 없애는 붕소중성자포획 치료장치를 공동연구하고 상호기술교류 하기로 했다.

치료 임상 적응증 확대 연구 △치료장치 핵심부품 개발 △차세대 붕소의약품 신약 상용화를 위한 임상시험 △동물모델 중개임상연구 △적응범위 확대를 위한 공동연구에 상호협력할 계획이다.

양진영 재단 이사장은 “재단의 기술력과 기업의 치료장치가 만나 시너지가 창출될 것을 믿는다”며 “암 치료 신기술 개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95518050@hanmail.net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