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상기 하동군수, 내년 국고예산 확보 막판 총력

전국 입력 2021-11-30 16:30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동군, 최형두 의원 등 7명 국회의원 찾아 현안사업 지원 건의 ‘공감대 형성’

윤상기 하동군수가 내년도 국고 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를 방문하는 등 막판 총력을 기울이고 나섰다.

[하동=이은상기자] 윤상기 하동군수가 내년도 국고 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를 방문하는 등 막판 총력을 기울이고 나섰다.

 

윤상기 군수의 이번 국회 방문은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회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서다.

 

윤상기 군수는 지난 29일 최형두 의원 등 7명의 국회의원을 찾아 흥룡호암지구 자연재해위험개선사업, 국도19호선 남도대교태봉식당 확장사업 등 5개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내년도 국비가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국비 반영을 건의한 사업비는 흥룡호암지구 자연재해위험 정비사업 410억원 국도19호선 남도대교태봉식당 확장 300억원 국도19호선 감응신호시스템 구축 15억원 전도교차로 개선사업 10억원 남도 2대교 실시설계비 10억원 등 총 745억원이다.

 

이 중 흥룡호암지구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정비사업은 섬진강 홍수위보다 낮은 저지대로 지난해 침수피해 발생 등 호우 시 상습 침수예방을 위해 펌프장 설치와 배수로 정비가 꼭 필요한 사업이다.

 

국도19호선 남도대교태봉식당 확장 등 3건은 병목현상이 발생하는 지역과 신호대기 시간이 길어 교통체증을 유발하는 구간으로 모두 국도19호선의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한 사업이다.

 

윤상기 군수는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재원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예산확보를 위해서라면 언제 어느 곳이라도 달려가겠다는 다짐으로 국회와 중앙부처 등을 분주히 방문해 사업추진을 위한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dandibodo@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