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 세탁서비스 청세, ESG 환경부문 중기부 장관상 수상

증권 입력 2021-12-02 15:19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청세가 1일 '2021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ESG 환경(E)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세탁서비스 기업인 청세는 친환경 워터클리닝 공법 등 환경 경영에 앞장서며 지속가능경영에 동참하고, 문화 확산과 수준 향상 및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청세는 2017년 설립 이래 세탁소의 새로운 혁신을 이끄는 친환경 세탁 서비스 브랜드 '청춘세탁'과 생활 제품을 직접 연구 개발해, 제조생산, 판매, 납품까지 하는 생활 용품 브랜드 '청춘생활'을 함께 운영하며 친환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춘세탁은 전주에코점에 이어 최근 서울지역 1호점인 송파헬리오점까지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청춘세탁(세탁소)은 친환경 워터클리닝 공법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했다. 워터클리닝 공법은, 수백번 기름을 재사용하는 일반 세탁소의 드라이클리닝과 달리, 자체적으로 연구-제조-생산하는 전용 특수 세제와 매회 정제된 물을 활용해 세탁하는 친환경 세탁공법이다.  

 

청세는 프리A투자 유치에 이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TIPS)',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2021년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선정되는 등 환경 친화적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추후 워터클리닝 기술을 드라이클리닝 사용하는 사업장에 적용하면 생활 환경 개선과 관련 정부 예산 절감 및 탄소절감, 기후변화 등 환경에도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이기태 청세 대표는 "친환경 워터클리닝에 대한 환경적 검증을 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계획된 한 단계를 올라갔을 뿐이다. 국내 최초 워터클리닝이 세탁업계의 대명사가 될 수 있도록 검증과 인증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