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태완 의령군수, 김부겸 국무총리 면담서 '쌀 가격 안정' 건의

전국 입력 2021-12-19 17:43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의령군 농업정책 소개하며 정책 아이디어 제공

오태완 의령군수는 17일 정부서울청사를 방문해 김부겸 국무총리를 면담하고 쌀 가격 안정 촉구 등 의령군 농업인 고충과 지역 현안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

[의령=이은상기자] 오태완 의령군수는 17일 정부서울청사를 방문해 김부겸 국무총리를 면담하고 쌀 가격 안정 촉구 등 의령군 농업인 고충과 지역 현안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만남은 경상남도시장군수협의회가 지난 6일 쌀 생산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쌀 가격 안정 촉구와 특별대책 마련을 위한 정부 건의문 채택에 따른 것이다. 이날 오태완 군수는 허성곤 김해시장, 백두현 고성군수와 함께 경남 시장군수를 대표해 참석했다.

 

오 군수는 쌀 소비량을 초과하는 생산량을 시장격리하여 쌀 가격 안정 대책을 마련할 것과 쌀 가격 안정을 위해 매입기준을 현실적으로 개정하고, 공공비축미곡 매입 중간정산금을 현실화할 것을 요청했다.

 

또 의령군 농업인들의 쌀값 하락에 대한 우려를 전달하면서 쌀 생산공급 과잉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탄력적 타작물 재배 지원 확대 역시 건의했다. 오 군수는 논 타작물 보조금이 2021년 국비에 전액 삭감된 점을 언급하면서 2022년 국비사업 반영을 건의했다.

 

이날 면담에서 오 군수는 의령군 농업정책 알리기에도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농산물이 시장가격보다 많이 내려가 최저수입에 미치지 못한 경우 농업인에게 의령군이 직접 지원금을 드리는 '의령형 농산물 기준가격 보장제'를 설명하면서 쌀 가격 안정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또한 의령군 농기계임대사업이 정부가 선정한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우수 사례에 선정된 것을 거론하면서 농업인의 생산성과 편리성 향상을 위한 정책 건의에 나서기도 했다.

 

이 같은 오 군수의 요청에 김부겸 국무총리는 "소관 부처와 협의를 통해 지원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dandibodo@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