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룡건설, 세종시 서북부지구 ‘엘리프 세종’ 이달 분양

부동산 입력 2021-12-20 16:49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엘리프 세종’ 조감도. [사진=계룡건설]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계룡건설은 이달 세종특별자치시 서북부지구에서 ‘엘리프 세종’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엘리프 세종은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봉산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 동, 전용면적 59~159㎡ 총 660가구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세종시 북단에 위치해 위로는 천안시, 우측으로는 청주시, 남쪽으로는 정부청사가 위치한 세종시 남부와 대전시까지 이동이 편리하다. 차량으로 이동 시 천안시 약 20분, 청주시 약 10분, 정부세종청사도 약 20분이면 접근 가능하며, 대전시까지도 3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경부선·호남선·충북선이 지나는 조치원역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경부선 탑승 시 평택시, 수원시 등 수도권 주요 도시는 물론 서울까지 약 1시간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KTX오송역도 가깝다.


단지가 들어서는 세종시 서북부지구는 도시개발구역으로 새롭게 조성되는 만큼 쾌적한 자연환경과 각종 인프라가 함께 조성된다. 우선 단지 바로 앞에는 정비사업이 마무리된 봉산소하천이 흐르고 있으며, 지구 내에는 다수의 근린공원과 내창천이 위치한다. 또 단지 남측으로는 청춘공원(예정)이 조성 중에 있으며, 북측으로는 오봉산 맨발등산길이 인접해 있다. 지구 내에는 세종시교육청 북부교육지원센터와 세종보건환경연구원 등 관공서와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되며, 단지 주변으로는 신봉초, 조치원중, 세종여고, 고려대(세종), 홍익대(세종)가 위치해 있다.


특히 이 단지는 세종시 서북부지구 공동주택용지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한다. 계룡건설은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형태로 설계하되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맞통풍과 채광 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구성해 주거성능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또,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입주민의 안전한 보행을 우선으로 고려했으며, 피트니스·공유오피스·웰컴라운지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도 선보인다.


엘리프 세종의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침산리 일원에 마련된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