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광의료재단, 여성가족부 주관 ‘2021년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S경제 입력 2021-12-21 16:10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검체검사 전문수탁기관 삼광의료재단(이사장 황태국)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1년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신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08년부터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시행되어 온 제도다.


매년 신청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자녀 출산과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 문화 조성 등의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지 심사를 진행해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 하면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 및 기관은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인증이 부여되며, 출입국 우대, 정부기관 사업 참여 가산점 및 우선권, 금리 우대, 지자체 차원의 다양한 임직원 복지혜택 등의 인센티브를 이용할 수 있다.


올해는 전국 871개 기업 및 기관이 새로이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이 중 삼광의료재단은 서울시에 소재한 검체검사 전문수탁기관 중에서는 최초로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되었다.


삼광의료재단 인사교육팀은 “출산 및 육아 지원 제도와 더불어 가족친화 운영을 위한 그간의 노력들이 심사 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임상병리사를 비롯한 여성 인력 비중이 높은 기관 특성을 감안할 때 이번 인증 획득이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현영 삼광의료재단 대표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가족친화경영 노력을 통해 임직원이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넘어, 가족구성원이 함께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