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지역 시민단체, “꼼수로 출판기념회 강행한 윤상기 하동군수는 사퇴하라”

전국 입력 2021-12-22 13:20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잠시 멈춤' 호소하던 윤상기 하동군수, 출판기념회 참석해 논란

하동 지역 시민단체들이 22일 하동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같이 밝히고, 윤상기 하동군수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하동=이은상기자] “코로나 비상시국에 꼼수로 출판기념회를 강행한 윤상기 하동군수는 사퇴하라.”

 

하동 지역 시민단체들이 22일 하동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같이 밝히고, 윤상기 하동군수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하동참여자치연대와 경남녹색당(), 리산산악열차반대대책위원회, 섬진강과지리산사람들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행사장 밖에는 출판기념회를 취소한다는 현수막을 걸어놓고, 안에서는 사람들의 시선을 피해 몰래 출판기념회를 진행하는 꼼수를 부려 하동군민들은 분노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 군수가 진정으로 행사를 취소하려 했다면, 행사장을 폐쇄하고 행사장 밖에서 참석자들에게 사죄하고 돌려보내는 것이 정상정인 절차라고 밝혔다.

 

이들은 출판기념회 행사 전날인 지난 17일 윤 군수는 잠시 멈춤을 호소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지만, 본인은 그날 인근 식당에서 기관장과 회의를 열고 술판까지 벌였다고 지적했다.

지난 18일 하동군에서 윤상기 하동군수의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한편 윤 군수는 지난 18일 자신의 책 출판기념회에 참석했다. 윤 군수는 행사 전날인 지난 17일 공식 행사 취소를 요청했지만, 행사 당일 행사장 복도에서는 비공식 사인회가 진행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날 행사장 밖에는 '방역수칙 강화에 따라 출판기념회를 취소한다'는 현수막이 붙었지만, 행사장 내부에서는 비공식 행사가 진행되면서, 지역 시민단체 등이 문제를 삼고 있다. dandibodo@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