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중공업그룹, CES 첫 참가…해양모빌리티 청사진 제시

산업·IT 입력 2021-12-23 09:42 문다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현대중공업그룹]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현대중공업그룹이 내년 1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 ‘CES 2022’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CES에 현대중공업그룹이 전시관을 운영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율운항기술을 중심으로 한 해양모빌리티 분야의 미래상을 선보인다그룹의 핵심사업 중 하나인 산업기계 분야에서도 인공지능과 로봇기술이 접목된 첨단 제품을 내놓는다에너지 분야에서는 독자적인 친환경기술이 바탕이 된 미래비전을 소개한다.

 

전시관은 크게 ▲아비커스(Avikus)의 자율운항 ▲산업과 일상의 로봇화 ▲해양수소 밸류체인으로 구성된다바이킹의 어원인 ‘AVVIKER’에서 따온 아비커스는 현대중공업그룹이 지난해 12월 설립한 자율운항·항해시스템 개발 전문기업이다지난 6월 국내 최초로 포항 운하에서 소형 선박을 완전 자율운항 하는데 성공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현대건설기계는 측량에서부터 작업계획 수립시공에 이르는 모든 건설과정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산업기계 로봇과 원격조정 기술을 선보인다특히 친환경 해양도시를 건설하는 인터랙티브게임을 통해 관람객에게 ‘산업의 로봇화’를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현대로보틱스는 ‘일상의 로봇화’를 실현해줄 F&B, 방역 등 다양한 서비스 로봇을 전시한다. 

 

해양수소 밸류체인의 모습도 구현된다한국조선해양현대중공업현대오일뱅크현대일렉트릭은 미래 친환경 에너지원인 그린수소를 해상에서 생산저장한 후 육상으로 운반해 차량용 연료 등으로 판매하거나전기로 전환할 수 있는 독자적인 사업구조와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현대중공업그룹은 3.6m 높이의 대형 해상풍력발전기와 미래형 수소선박 모형을 설치하는 한편그린수소 생산플랫폼과 액화수소 터미널수소스테이션 등 밸류체인 전반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사장조석 현대일렉트릭 사장조영철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사장 등 그룹 주요 경영진이 현장을 찾을 예정”이라며 “글로벌 기업들의 전시관을 둘러보며 기술 트렌드를 살피고 유수기업과의 사업협력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