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지윅스튜디오, 컴투스와 ‘컴투버스’ 시연 영상 유튜브 공개

증권 입력 2021-12-28 14:48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위지윅스튜디오(위지윅)는 28일 모회사 컴투스와 개발중인 ‘컴투버스’(Com2Verse, 이하 ‘컴투버스’)의 월드 콘셉트 오버뷰 영상 및 프로토타입 테스트 시연 영상을 공개했다.

 

위지윅과 컴투스에서 개발중인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 구현하는 ‘올인원 미러월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컴투버스는 ∆스마트한 업무 공간인 ‘오피스 월드’ ∆금융∙의료∙교육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머셜 월드’ ∆게임∙음악∙영화∙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월드’ ∆소통과 공유의 장인 ‘커뮤니티 월드’ 총 네 개의 월드로 구성될 예정이다.

 

위지윅은 이번 컴투버스의 전반적인 월드 콘셉트 영상 제작을 맡아 사회∙경제∙문화 등 현실세계를 디지털로 옮긴 컴투버스의 모습을 그려냈다.

 

박관우 위지윅 대표는 “위지윅의 VFX 기술력이 이번 컴투버스 월드 및 캐릭터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추후 컴투버스는 현실과 한없이 가깝게 진화할 것이고, 그동안 위지윅이 보여온 디지털 기반 제작역량으로 이를 가능케 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프로토타입에서 선보인 가상 오피스로부터 유입된 유저들은 일뿐 아니라 다양한 여가활동을 컴투버스 내에서 누릴 것이며, 위지윅의 콘텐츠 밸류체인에서 제작된 다양한 콘텐츠들이 컴투버스내에서 활발히 소비될 것”이라며 “나아가 위지윅의 메타버스 콘텐츠가 커머스까지 확장돼 새로운 시장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