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교육청, 안전한 학교 만들기와 학습·정서 지원에 중점 둔다…15개 신규 사업 추진

전국 입력 2022-01-03 17:13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민 교육감 "어제보다 한 뼘이라도 더 나은 내일을 모두의 힘으로 만들어가야 한다"

강원 춘천시 강원도교육청.[사진=강원교육청]

[춘천=강원순 기자]강원도교육청은 3일, 계속되는 코로나19 위기에서 안전한 학교 만들기와 학습, 정서 지원에 중점을 두어 2022년에 15개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규사업은 ▲기초학력 책임교육 강화 ▲특수학교 환경 개선과 장애학생 지원 확대 ▲학생 문화격차 해소와 정서지원 ▲대안교육기관 운영과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지원 등이다. 
 

‘기초학력 책임교육’ 강화를 위해 ▲모두를 위한 분수Ⅰ,Ⅱ ▲지역 맞춤형 수학·영어 책임교육 컨설팅 운영 지원 ▲한글문해·기초수학을 담당할 '기초학력 전담교사제'를 시행한다.
 

특수교육 학생들의 놀 권리 보장과 놀이문화 활성화를 위해 친환경 상상놀이터를 조성하고, 고교 장애학생의 대학생활 체험을 위해 장애유형과 특성에 맞는 대학 생활 적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 선수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엘리트 체육의 체질 개선을 위해 학교 운동부를 지역연계형 스포츠클럽으로 전환하는 사업도 처음 추진된다. 

 
또한,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 도박 예방교육 지원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성범죄 경력 점검 결과 공개시스템(체제) 운영 ▲비인가 대안교육기관의 등록 및 운영에 필요한 업무 지원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 및 학력취득을 위한 교육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은 "어제보다 한 뼘이라도 더 나은 내일을 모두의 힘으로 만들어가야 한다"며, "2022년도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 행복을 맨 앞에 둔 강원교육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