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조선해양건설, 국토부 주관 안전관리평가 ‘매우 우수’ 등급

증권 입력 2022-01-05 13:41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코스닥 상장사 한국테크놀로지는 5일 자회사 대우조선해양건설이 국토교통부에서 공개한 공공 건설공사 안전관리 수준평가 시공자 부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매우 우수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이번 안전관리 수준평가는 자발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시행됐으며 총 179개 현장의 281개 참여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시공자 부분 135개 업체 중 동부건설, 신동아건설, 한신공영, 한진중공업, 호반산업과 함께 최고 높은 등급인 매우 우수등급으로 평가받아 실질적으로는 2021년 국내 최고의 안전관리 시공자로 평가받았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고위험 건설장비 안전관리 시스템인 장비접근경보시스템(IOT)를 도입해 근로자 충돌 및 협착 사고를 예방했으며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HSE실 신설 및 안전보건팀 증원 등으로 조직을 확대했다.

 

동시에 대표이사 주관 일일 경영진 안전회의 및 안전시공 Cycle 시스템 도입으로 공정별 위험성을 평가하는 등 현장 투입 전 주요 위험 요소를 사전에 인지시키고 예방했으며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DSC 10대 안전수칙 제정과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또한 중대재해법 시행에 맞춰 본사 및 전 현장 안전보건방침 실천서약식을 이번달 27일에 개최해 안전보건 경영방침과 함께 안전경영을 공표할 방침이다.

 

대우조선해양건설 관계자는 회사는 지속적이고 철저한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4년간 중대재해 제로를 달성하는 등 각종 안전대회 평가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고 있다이러한 평가는 수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물적·인적 인프라의 확대 및 안전 관리 평가에 대한 선순환으로 올해는 무난히 수주 2조원에 매출 8,000억원, 2023년에도 수주 3조원에 자연스럽게 매출 1조 클럽에 가입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지속적인 현장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과 안전 관련 콘텐츠를 선보여 ‘2021 LH 시공 VE 경진대회 안전 부문 우수상‘2021 국토 안전 경진대회 영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