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례군, 섬진강 홍수피해 지구단위 복구사업 보상 본격 추진

전국 입력 2022-01-05 15:27 조용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달 초 보상계획 열람·공고 후 감정평가 거쳐 보상 협의

전남 구례군청 전경, [사진=구례군]

[구례=조용호 기자] 전남 구례군이 지난해 섬진강 변 방류에 따른 홍수 피해지역의 수해 재발 방지를 위한 지구단위종합복구사업 토지 및 지장물 보상을 본격 추진에나섰다.

 

5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해당 사업지구 5개 읍·(구례읍, 문척면, 간전면, 토지면, 마산면)의 토지 및 지장물 조사를 완료했다.

 

이번 조사는 보상절차가 시작되기 전에 토지소유자 등에게 미리 토지나 지장물에 대하여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게 하여 이후의 협의과정에서 당사자 간의 분쟁의 소지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군은 사업 설계단계에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들에게 편입 예정 부지를 여러 차례 알려 소유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보상업무를 위해 지난해 7월 보상수탁 전문기관인 한국부동산원과 협약을 맺었고, 토지소유자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군과 한국부동산원 두 곳에서 동시에 토지소유자들의 의견을 들었다.

 

군은 1월 초에 보상계획 열람·공고를 시작으로 이후 감정평가를 거쳐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들과 보상협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감정평가는 사업시행자, 도지사, 토지소유자 추천으로 선정된 3개의 감정평가사가 진행할 예정이다/cho554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조용호 기자 보도본부

cho554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