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박씨닷컴 X JTBC 룰루랄라, 웹예능 ‘공.포.자들’ 첫 방송

S생활 입력 2022-01-11 10:50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비상교육 수박씨닷컴이 JTBC 룰루랄라 채널과 합작힌 웹예능 ‘공부를 포기한 자들(이하 공.포.자들)’이 지난 7일 첫 방송을 마쳤다고 전했다.


‘공.포.자들’은 공부가 공포가 되어버린 중학생들에게 공부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제작된 웹예능이다. 공포자들은 1화 공개 이후 4일만에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총 약 23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영상에서는 코미디언 이은지와 07년생 유튜버 이다인 학생이 참여해 특별 수업을 완벽 접수했다. 특히 특별 수업을 이끈 중등인강 수박씨닷컴 안현정 강사는 누적 수강생 40만명을 보유한 베테랑으로, 중학교과학 입문자를 위한 기초 강의부터 심화까지 전 단계를 아우르는 수준별 커리큘럼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강의에서 안현정 강사는 중학교과학 중 어려운 단원으로 꼽히는 '일과 에너지'에 대한 특별 강의를 진행, 낯설고 추상적인 개념을 학생의 관심사인 ‘춤’과 ‘아이돌 유닛 활동’에 빗대어 재치 있게 풀어내 학생들의 이해력을 높였다.


업체 관계자는 “중학생들이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과목 중 하나가 바로 과학이다. 요즘은 수포자들에 이어 과포자까지 나올 정도로 과학에 대한 두려움과 어려움을 많이 느끼는 학생들이 많다”며 “중학교 과학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웹예능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총 2편으로 제작된 수박씨닷컴의 웹예능 ‘공.포.자들’은 공식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 'JTBC 룰루랄라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며, 2편은 오는 14일 공개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