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엘바이오닉스, 가상자산거래소 '프라뱅'과 투자 양해각서 체결

증권 입력 2022-01-13 15:24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에스엘바이오닉스는 13일 신사업 추진을 통한 투자수익 확보를 위해 가상자산거래소 프라뱅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는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양해각서 체결 후 향후 공동사업 또는 지분투자 등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지분 투자뿐만 아니라 공동사업 범위에 대해 적극적으로 논의하는 등 신사업 추진을 위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일 전망이다.

 

MOU 추진 배경은 현재 원화 거래가 가능한 대표 4대 가상자산거래소(업비트·코인원·빗썸·코빗) 외에도 20개의 코인마켓 가상자산사업자 신고가 추가로 수리되면서 향후 프라뱅의 원화 마켓 운영을 정상화 한다는 목표다.

 

프라뱅은 지난 2020년 디지털자산거래소로 출범해 투명성과 신뢰성 기반의 가상 자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SMS 인증 획득을 비롯해 자금세탁방지(AML) 관련 신고요건을 충족하며 20211230일 금융정보분석원(FIU)로부터 가상자산사업자 심사를 통과하는 등 향후 기업가치가 높아 질 것으로 예상된다.

 

에스엘바이오닉스 관계자는 "프라뱅의 사업 안정성과 미래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 신중히 검토한 결과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결정했다"회사는 2022년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목표로 적극적인 신사업 확보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프라뱅 투자는 향후 시장 규모의 확대가 예상되는 만큼 높은 투자수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가상자산사업자 심사 통과 후 원화마켓 재개를 준비 중인 가상자산거래소를 향한 다양한 기업들의 M&A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 원화 거래가 가능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이미 20조의 기업가치를 뛰어넘었으며, 후오비코리아는 원화 거래 승인을 받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토지신탁으로부터 1,99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160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