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교육청, 부패방지 시책평가서 최고등급

전국 입력 2022-01-18 14:58 유태경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총 7개 과제서 고루 높은 등급 받아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유태경기자] 부산시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1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전년도보다 1등급 상승한 결과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국민권익위가 공공기관 부패 방지 노력 정도를 평가하는 것이다. 이번 평가는 273개 기관 대상 ▲반부패 계획 수립 ▲부패방지제도 구축 ▲부패위험 제거 노력 등 7개 과제·19개 지표에 대해 실시됐다.


시교육청은 이들 과제 중 5개 과제에서 1등급을, 2개 과제에서 2등급을 받는 등 7개 과제에서 고루 높은 등급을 받았다.


시교육청은 지난 1년간 국민권익위 주관 청렴컨설팅 참여와 공공재정환수법 이행실태 점검,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청렴문화 조성 등을 통해 교육가족 청렴실천의지를 강화하고 강력한 부패방지 시책 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시교육청은 반부패 계획 수립 과제에서 ▲기관 특성과 기관 청렴수준 및 취약분야 진단 체계적 시행 ▲도출된 청렴시책 추진방향과 연계성 매우 우수 ▲선명한 핵심전략 제시 등의 평가를 받았다.


또 부패위험 제거 노력에 대한 정성평가에서는 ▲부패행위 처분 기준 강화 ▲부산교육 역점사업 부패유발 요인 사전 봉쇄 등을 통해 부패행위 사전차단 시스템을 구축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교육청은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이 교육가족의 적극적인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제도들을 선제적으로 개선한 노력의 결과로 본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부패 취약분야의 지속적인 제도 개선과 자정활동을 통해 더욱 청렴한 부산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jadeu0818@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유태경 기자 보도본부

jadeu0818@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