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양 쿠팡 물류센터 행정절차 '순항'

전국 입력 2022-01-18 15:51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8일 쿠팡(주) 박대준 대표 함양군청 방문, 서춘수 함양군수와 물류센터 조성 신속한 착공 협의

함양군은 18일 쿠팡(주) 박대준 대표를 비롯하여 장영철 전무, 채수곤 정책협력팀 상무, 최이규 물류개발팀 상무가 함양군청을 방문해 서춘수 군수와 물류센터 조성 의 신속한 착공에 대하여 협의했다고 밝혔다.

[함양=이은상기자] 함양군은 18일 쿠팡() 박대준 대표를 비롯하여 장영철 전무, 채수곤 정책협력팀 상무, 최이규 물류개발팀 상무가 함양군청을 방문해 서춘수 군수와 물류센터 조성 의 신속한 착공에 대하여 협의했다고 밝혔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지난 11월 쿠팡() 본사를 방문해 박대준 대표를 만난데 이어 최근 연이은 만남을 이어가며 함양 물류센터의 원활한 착공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쿠팡()은 함양읍 신관리 일대 연면적 약 184,175부지에 720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약 75,710규모의 물류센터 1동을 조성할 예정으로 최신식 설비를 비롯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물류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AI), 첨단 물류장비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조성되는 함양 첨단물류센터는 광주와 대구, 김천 등에 건립되는 물류센터의 중앙에 위치, 영호남 지역 물류와 유통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함양 쿠팡 물류센터 조성사업은 지구단위계획 지정 및 전략환경영향평가 등 물류센터 착공을 위한 각종 행정절차를 진행 중에 있으며, 지난 12월에는 서춘수 군수가 낙동강유역환경청을 방문해 쿠팡 물류센터 건립계획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기도 했다.

 

또한 함양군은 전략환경영향평가를 2월 중 마무리하고 지구단위계획 지정 및 결정을 3월까지 진행하여 신속히 착공이 진행되도록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날 서춘수 군수와 만남을 가진 박대준 대표는 물류센터 건설과 운영을 통해서 함양군의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서춘수 군수는 쿠팡 물류센터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고용창출을 위한 군의 역점사업인 만큼 사업이 조속히 준공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함양군은 지역소멸 위기를 탈피하고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군은 지리적 우수성을 바탕으로 쿠팡() 물류센터 유치 등 물류업과 자동차 부품산업 클러스터 관련 산업의 적극적인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쿠팡 예정부지 인근은 국비 100억원을 비롯한 규제특례·세제 감면의 혜택을 받는 투자선도지구로 선정 되었다. 군은 수동면 함양일반산업단지 내에 투자금액 410억원 규모의 농산물 물류기업 유치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어 향후 물류유통의 중심지로서 부상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dandibodo@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